안녕하세요 로로아몬입니다 😀 더 이상 냄비 앞에 서서 젓지 않아도 되는 자유를 맛보니 큐브를 만들면 더 빠르고 쉬울 것 같네요 근데 집에 있는 채소를 다 써서 만드는 이유식이라 제 이유식에는 큐브가 없을 것 같아요
7세 유아식과 7개월 이유식을 함께 하는 것은 정말 귀찮네요? 하하하하, 하지만 밥솥으로 훨씬 간단해진 이유식, 오늘은 닭고기 두부 단호박죽이에요~
- 간편 레시피1) 닭안심 90g의 힘줄과 근막을 제거한 후 삶아 굳힌다.2) 호박 40g의 껍질과 속살을 제거한 후 삶아 다진다.3) 두부 40g을 으깨다.4) 믹서에 간 쌀 90g과 물 450ml를 넣고 갈는다.5) 밥솥에 넣고 영양찜 모드를 30분 설정한다.
- – 간편 레시피1) 닭안심 90g의 힘줄과 근막을 제거한 후 삶아 굳힌다.2) 호박 40g의 껍질과 속살을 제거한 후 삶아 다진다.3) 두부 40g을 으깨다.4) 믹서에 간 쌀 90g과 물 450ml를 넣고 갈는다.5) 밥솥에 넣고 영양찜 모드를 30분 설정한다.
- – 간편 레시피1) 닭안심 90g의 힘줄과 근막을 제거한 후 삶아 굳힌다.2) 호박 40g의 껍질과 속살을 제거한 후 삶아 다진다.3) 두부 40g을 으깨다.4) 믹서에 간 쌀 90g과 물 450ml를 넣고 갈는다.5) 밥솥에 넣고 영양찜 모드를 30분 설정한다.
- 재료 닭고기 90g 두부 40g 단호박 40g부드러운 쌀 90g수 450ml저는 항상 닭안심을 사용해요.닭가슴살은 굉장히 퍽퍽한 것 같기도 하고 재료가 남았을 때 반찬을 하면 로니가 잘 안 먹거든요.닭안심은 간장 베이스로 달콤하게 양념하면 순식간에!제가 먹었을때는 닭가슴살이라던가 닭안심이라던가 그게 그런것 같은데요.. 아이들은 정말 호불호가 심합니다호박은 껍질을 제거하고 속을 긁어주세요.껍질 제거시 너무 딱딱해서 힘드시면 전자레인지에 2~3분 정도 데우신 후 제거하시면 됩니다.손을 다칠 수 있으니 껍질을 벗길 때는 과일을 벗기지 말고 도마에 놓고 잘라주세요!그런데 요즘 호박 가격은.. 미니 단호박인데 7천원 이상 주고 샀어요.유기농도 아니고 친환경도 아닌데…?호박을 삶아요.삶아낸 단호박을 즐겁게 다지세요두부도 으깨주세요.믹서에 간 쌀과 나머지 재료를 밥솥에 넣어주세요.이 날은 옆에서 로하가 계속 꾸물거리니까 사진이 많이 빠졌네요 (웃음) ㅋㅋㅋㅋ영양침모드 30분…이날 누룽지가 생겼어요다음부터 밥솥이 이유식을 할 때 15분 조리해서 한 번 저어준 후 15분 조리합니다!어쩐지 이유식 냄새가 특히 고소하더라..ㅋㅋㅋ 저번 이유식 때는 밥끼리 뭉쳐서 떡이 된 부분이 좀 있었거든요.물론 먹이면서 숟가락으로 살살 쓰다듬어 주면 되는데 급한 로하가 잘 안 기다려줘서 ㅠㅠ 앞으로는 함께하지 않게 만들어야 해요.다음부터 밥솥이 이유식을 할 때 15분 조리해서 한 번 저어준 후 15분 조리합니다!어쩐지 이유식 냄새가 특히 고소하더라..ㅋㅋㅋ 저번 이유식 때는 밥끼리 뭉쳐서 떡이 된 부분이 좀 있었거든요.물론 먹이면서 숟가락으로 살살 쓰다듬어 주면 되는데 급한 로하가 잘 안 기다려줘서 ㅠㅠ 앞으로는 함께하지 않게 만들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