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홍 기르기 미니 백일홍 씨 뿌리는 꽃말 (나무 백일홍 앵두 묘목)

백일홍 재배 미니 백일홍 종 꽃말목 백일홍 앵두 묘목

며칠 전 천 일 동안 꽃이 변하지 않는다는 화초를 소개해 드렸죠. 그것보다는 서툴지만 백일 내내 꽃이 지지 않는 화초도 있습니다. 이름도 비슷한 백일홍입니다. 꽃이 큰 백일홍도 있고 꽃이 작은 백일홍도 있습니다. 목백일헌은 배롱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슷한 모양의 백일홍과 배롱나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백일홍과 목벡일홍(백일홍)의 차이를 알아봅시다. 둘 사이에 혼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많아 같은 식물과 틀리지만 엄연히 다른 식물입니다. 백일홍은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 살이 풀로, 백일홍은 부처 꽃과에 속하는 낙엽 교목이에요. 백일홍의 원산지는 멕시코에서, 배롱 나무의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배롱 나무는 한국 남부에서도 자생합니다. 백일홍과 백일홍은 풀과 나무에서 형태도 달리 한학년과 다년생으로 서로 다른 또 원산지도 다릅니다. 왜 혼용하고 쓰이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백일홍 꽃을 백일홍이라고 부르는 데서 비롯된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화초는 백일홍으로 나무라면 백일홍(나무 백일홍)이라고 생각하세요. 이야기가 나온 김에 백일홍과 백일홍의 육아 방법을 좀 알아봅시다. 백일홍

백일홍은 꽃의 크기에 따라 큰 송이, 중륜, 작은 송이로 나뉘며 작은 송이가 작은 백일홍입니다.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양지나 반양지에서 키워야 하며 햇빛을 많이 받아야 꽃대가 발달합니다. 일조량이 6시간 이상 되어야 꽃대가 형성됩니다. 햇빛이 부족하면 성장하여 생육이 불량해집니다. 집에서 백일홍을 키울 때는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나 거실에서 키워야 합니다.

물주기 건조에 강하고 습성에도 강합니다. 그런데 습보다는 건조에 강한 편이에요. 원래 야생화로 살던 것을 원예용으로 품종 개량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기후에도 잘 적응하면서 자랍니다. 백일홍 물주기는 표토가 마르면 중토까지 체크하고 말라 있으면 그때 물을 충분히 관개합니다. 집에서 식물 키울 때 식집사가 제일 어려운 부분이 아마 물주기일 거예요. 식물을 시들게 하기보다는 과습해서 죽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고려해 보면 백일홍을 키울 때는 무관심이 답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 과습보다는 조금 건조시켜서 키우는게 좋아요. 물주기가 어려운 분들은 잎이 조금 처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그때 물을 주시면 됩니다.

번식은 종자 번식이라고 합니다. 백일홍 씨를 파종하여 키우기 시작합니다. 발아 적정 온도는 15℃~20℃이며, 10℃ 이하에서는 발아가 억제됩니다. 그래서 백일홍 파종은 늦서리가 지난 5월에 합니다. 자생하는 향나무는 꽃이 피고 수정한 후 씨가 맺혀 떨어지면 이듬해 봄에 그 자리에서 싹이 트고 자랍니다.개화시기 백일홍의 개화시기는 6월~10월입니다. 꽃이 피면 100일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꽃은 보라색이 원종이었으나 품종 개량으로 흰색, 노란색, 빨간색, 분홍색 등 다양하게 핍니다. 영양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꽃대가 발달하여 꽃이 많이 핍니다. 꽃대가 형성되는 봄에 비료를 시비하면 꽃눈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꽃말 백일홍화말은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 인연입니다. 백일홍은 꽃 색깔별로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흰색은 순결, 노란색은 그리움, 빨간색은 인연, 애정입니다. 오렌지색은 헌신적인 사람이에요. 배롱나무배롱나무는 목백일홍이라고 하면 꽃을 향나무라고 부르는데 위에서 말한 향나무와는 다른 식물입니다.햇빛이 드는 곳에서 키우면 생육이 좋고 꽃빛도 예쁘게 발색됩니다. 추위에 약한 편이라 배롱나무 묘목을 심을 때는 햇볕이 잘 드는 곳이면서도 찬바람을 막아주는 곳에 심으면 좋겠습니다.물주기는 우리나라 기후에 적응하면서 서식하는 식물이므로 계절에 맞게 물주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월동 시기에는 물을 거의 주지 않고 키워야 하며 새싹이 돋아 꽃눈이 형성되는 시기인 봄~여름에는 흙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주어야 합니다. 봄~여름 물주기는 표토가 마르면 관개하고 가을에는 뒷흙까지 마르면 주고 겨울에는 거의 물을 주지 않습니다.번식 종자 번식과 실생 번식이 가능합니다. 씨앗을 파종해도 잘 번식하지만 성채가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종자 번식보다는 삽목을 통한 실생 번식이 주로 이용됩니다. 작년에 나온 줄기를 가지치기해서 수분이 풍부한 흙에 심거나 물병을 해서 뿌리가 나오는 것을 보고 흙으로 옮겨심으면 됩니다. 혹은 배롱나무 묘목을 구입해서 심기도 합니다.개화 시기의 배롱 나무의 개화 시기는 7월~9월입니다. 햇빛을 많이 받으면 꽃도 그것만 핀다, 빛깔도 아름답게 나옵니다. 백일홍 꽃이 100일 동안 빨간 꽃을 피운다고 해서 백일홍이라고 불렸어요. 여기서 백일초와 혼동한 것입니다. ^^;;꽃의 색깔은 빨강, 흰색, 보라 색, 분홍색 등이 있습니다. 배롱 나무의 꽃말은 부귀입니다. 작고 예쁜 꽃이 많이 피는 모습을 보면 풍성하게 되는 것이 부자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여름의 꽃인 백일홍과 백일홍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백일홍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만 두 사람의 차이만 확실히 알면 그것만으로도 만족입니다. 앞으로 백일홍과 목벡일홍(백일홍)에 대해서는 구별하고 봅시다~^^*#백일홍#백일홍 키운다#백일홍의 종류#백일홍 꽃말#미니 백일홍#나무 백일홍#백일홍#배롱 나무 묘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