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만나는 세상, 나무와 함께하는 놀이, 꿈이 큰 나무 놀이터. 나무와 만나는 세상, 나무와 함께하는 놀이, 꿈이 큰 나무 놀이터.
자연 그대로의 색깔을 가진 친환경 원목놀이 활동을 통해 나무의 따뜻함을 느끼며 체험하는 공간이다. 나무가 가진 향기를 함께 느끼며 start!! *이용대상 *영유아(놀이터 권장연령은 미취학아동) *운영횟수 및 정원* 3회/1일, 15명/1회(단체시 20명) *예약방법* 홈페이지 사전예약(정원 내 현장이용 가능) 보호자 동반 필수(이용아동 1명당 보호자 1명 입장 가능)이며, 보호자 인원은 예약하지 않습니다. 12개월 미만 형제자매 1인 무료입장(증명서류 필요) 단체의 경우 온라인 예약 신청 후 전화 필수(055-324-6006) 자연 그대로의 색깔을 가진 친환경 원목놀이 활동을 통해 나무의 따뜻함을 느끼며 체험하는 공간이다. 나무가 가진 향기를 함께 느끼며 start!! *이용대상 *영유아(놀이터 권장연령은 미취학아동) *운영횟수 및 정원* 3회/1일, 15명/1회(단체시 20명) *예약방법* 홈페이지 사전예약(정원 내 현장이용 가능) 보호자 동반 필수(이용아동 1명당 보호자 1명 입장 가능)이며, 보호자 인원은 예약하지 않습니다. 12개월 미만 형제자매 1인 무료입장(증명서류 필요) 단체의 경우 온라인 예약 신청 후 전화 필수(055-324-6006)
출처 : 김해목재문화박물관 출처 : 김해목재문화박물관
김해목재문화박물관 꿈꿈나무놀이터 경상남도 김해시 관동동 306 김해 목재문화박물관 꿈꿈나무놀이터 경상남도 김해시 관동동 306
*유의사항 * 인터넷 예매자는 발권 없이 입구에서 예약 확인 후 입장 가능. 외부 음료 및 음식물 반입불가!!! (카페 이용객의 경우 카페 내에서만 가능) 안전을 위해 아동 입장 시 1명의 보호자 동반 입장 필수. *유의사항 * 인터넷 예매자는 발권 없이 입구에서 예약 확인 후 입장 가능. 외부 음료 및 음식물 반입불가!!! (카페 이용객의 경우 카페 내에서만 가능) 안전을 위해 아동 입장 시 1명의 보호자 동반 입장 필수.
꿈꿈나무놀이터가 있는 별관동은 오르막 위에 있으므로 걸어서 오르거나 본관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내려가 목공체험실을 지나 밖을 통해 찾을 수 있다. 꿈꿈나무놀이터가 있는 별관동은 오르막 위에 있으므로 걸어서 오르거나 본관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내려가 목공체험실을 지나 밖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오르막을 오르는 1번 코스. 오르막을 오르는 1번 코스.
우리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2번 코스를 선택했다. 무더운 여름날이라면 당연히 2번 코스를 추천한다. 우리는 마지막 타임(3시 40분5시 40분)을 2주 전에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갔다. 놀이터가 있는 별관동 건물에는 시니어분들이 운영하는 달보두레카페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만약 우리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있어 피곤한 순간 교대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 ^^마침 3시 40분이 되면 예약 확인 절차를 거쳐 입장. 이미 들뜬 아이들은 예약 확인 절차를 밟을 순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슝~ 들어가 버린다. 역시 아이들은 빠르다. 빠르다. 우리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2번 코스를 선택했다. 무더운 여름날이라면 당연히 2번 코스를 추천한다. 우리는 마지막 타임(3시 40분5시 40분)을 2주 전에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갔다. 놀이터가 있는 별관동 건물에는 시니어분들이 운영하는 달보두레카페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만약 우리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있어 피곤한 순간 교대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 ^^마침 3시 40분이 되면 예약 확인 절차를 거쳐 입장. 이미 들뜬 아이들은 예약 확인 절차를 밟을 순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슝~ 들어가 버린다. 역시 아이들은 빠르다. 빠르다.
부모님이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의 자리가 부족하지 않도록 모두가 충분히 앉을 수도 있었다. 부모님이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의 자리가 부족하지 않도록 모두가 충분히 앉을 수도 있었다.
첫 번째가 처음 달린 나무 볼풀. 이 공간은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던지거나 하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한순간이라도 아이들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첫 번째가 처음 달린 나무 볼풀. 이 공간은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던지거나 하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한순간이라도 아이들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두 번째 달렸던 곳은 칙칙폭폭폭. 이 세상에 있는 바퀴는 다 좋아하는 둘째. 장난감, 블록 하나하나가 까칠함이 없어 가시 걱정 없이 어린 아이들도 와서 놀기에 안전하다. 우리가 갔던 날이 비가 많이 와서 습한 날씨 때문에 나무 블록, 장난감이 축축하지 않을까 했는데 기우제였을 정도로 잘 관리됐다. 두 번째 달렸던 곳은 칙칙폭폭폭. 이 세상에 있는 바퀴는 다 좋아하는 둘째. 장난감, 블록 하나하나가 까칠함이 없어 가시 걱정 없이 어린 아이들도 와서 놀기에 안전하다. 우리가 갔던 날이 비가 많이 와서 습한 날씨 때문에 나무 블록, 장난감이 축축하지 않을까 했는데 기우제였을 정도로 잘 관리됐다.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가지고 재미있게 만들면서 쌓으며 놀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가지고 재미있게 만들면서 쌓으며 놀 수 있는 공간이다.
유일하게 나무가 아니었던 볼링존. 이건 틈새구역을 이렇게 활용한 것 같아. 아이들이 볼링을 치기에는 딱이야! 유일하게 나무가 아니었던 볼링존. 이건 틈새구역을 이렇게 활용한 것 같아. 아이들이 볼링을 치기에는 딱이야!
똑똑똑! 목공놀이 공간 볼트 너트를 끼워 넣으며 놀이를 통해 다양한 목공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똑똑똑! 목공놀이 공간 볼트 너트를 끼워 넣으며 놀이를 통해 다양한 목공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놀이터에 미끄럼틀이 빠질 수 없어~! 항상 인기 있는 미끄럼틀. 전체가 다 나무로 만들었기 때문에 견고함이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진다. 즐거움도 기대되지만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는 사실은 100번만 강조해도 충분하다. 놀이터에 미끄럼틀이 빠질 수 없어~! 항상 인기 있는 미끄럼틀. 전체가 다 나무로 만들었기 때문에 견고함이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진다. 즐거움도 기대되지만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는 사실은 100번만 강조해도 충분하다.
나도 아이들과 함께 소꿉놀이를 하고 싶었어. 가격대를 굳이 논할 순 없지만 집에 그냥 옮겨놓고 싶었다. 주방 소꿉놀이의 최적화가 되어 있어, 없는 것이 없다. 하나하나가 다 나무로 만들었다는 사실. 둘이 놀 때도 사소하게 티격태격했지만 그래도 서로 양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나도 아이들과 함께 소꿉놀이를 하고 싶었어. 가격대를 굳이 논할 순 없지만 집에 그냥 옮겨놓고 싶었다. 주방 소꿉놀이의 최적화가 되어 있어, 없는 것이 없다. 하나하나가 다 나무로 만들었다는 사실. 둘이 놀 때도 사소하게 티격태격했지만 그래도 서로 양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발바닥 혈액순환을 위한 지압 산책로를 좀 걷고 발바닥 혈액순환을 위한 지압 산책로를 좀 걷고
딩딩가딩가~ 튼튼한 나무는 아이들의 활동을 안전하게 버틸 수 있다. 나무가 약하면 파손 등으로 아이들이 활동하다가 다칠 수 있어 걱정이 되었지만, 안심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타고 노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저절로 놓였다. 딩딩가딩가~ 튼튼한 나무는 아이들의 활동을 안전하게 버틸 수 있다. 나무가 약하면 파손 등으로 아이들이 활동하다가 다칠 수 있어 걱정이 되었지만, 안심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타고 노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저절로 놓였다.
예전부터 늘 하던 암벽 등반이었는데 체험하기에 좋은 기회가 생긴 것 같았다. 꿈꿈나무놀이터는 미취학 아동들에게 매우 최적화되어 있어 아이들도 쉽게 암벽 등반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예전부터 늘 하던 암벽 등반이었는데 체험하기에 좋은 기회가 생긴 것 같았다. 꿈꿈나무놀이터는 미취학 아동들에게 매우 최적화되어 있어 아이들도 쉽게 암벽 등반 체험을 할 수 있었다.
2시간이 짧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었어. 그 두 시간 동안 나무공풀에서 잠시 나무공을 굴리며 놀았다. 신기하게 공을 굴려보라고 일부러 홈을 팠는지, 공이 떨어지지도 않고 잘 굴러다니기 때문에 은근히 아이들이 공 굴리는 것에 중독돼 있었다. 2시간이 짧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었어. 그 두 시간 동안 나무공풀에서 잠시 나무공을 굴리며 놀았다. 신기하게 공을 굴려보라고 일부러 홈을 팠는지, 공이 떨어지지도 않고 잘 굴러다니기 때문에 은근히 아이들이 공 굴리는 것에 중독돼 있었다.
첫번째는 화이트보드에 곱셈 공부도 해보고 첫번째는 화이트보드에 곱셈 공부도 해보고
아이들은 처음과 끝을 기차 블록으로 장식했다. 기차 술래잡기를 하면서 놀았더니 꺄르르 소리를 내며 얼마나 좋아하던지. 부산교육가족들도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이들은 처음과 끝을 기차 블록으로 장식했다. 기차 술래잡기를 하면서 놀았더니 꺄르르 소리를 내며 얼마나 좋아하던지. 부산교육가족들도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어느덧 2시간이 되어 퇴실시간이 되었다. 우산이 없던 우리 가족은 김해 목재문화박물관에서 제공해 준 우산을 쓰고 돌아왔다. 고즈넉한 언덕에 있는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의 꿈이 큰 나무놀이터. 무작정 많은 인원을 수용하지 않고 온라인 예약제이기 때문에 당일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지 못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어느덧 2시간이 되어 퇴실시간이 되었다. 우산이 없던 우리 가족은 김해 목재문화박물관에서 제공해 준 우산을 쓰고 돌아왔다. 고즈넉한 언덕에 있는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의 꿈이 큰 나무놀이터. 무작정 많은 인원을 수용하지 않고 온라인 예약제이기 때문에 당일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지 못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