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많은 분들이 오토바이를 통해 배달을 시켜 먹었습니다.그에 따라서 이 시기에 배달 일을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뉴스 기사만 봐도 관련 기사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시간이 좀 지나면 그렇게 배달 일을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아도, 그만큼 많은 수요가 있었고, 음식의 주문도 많으므로 그대로 유지되어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도 상당 부분 종료되면서 배달음식 수요도 그만큼 많이 떨어지게 됐습니다.배달음식 수요가 떨어지자 그 많은 배달원들의 일감이 부족해졌고 배달당 단가도 다시 싸졌다고 합니다.아는 분도 오토바이 폐차 관련 일을 하고 있어서, 제 친척이 오토바이 폐차하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혹시 필요할 것 같아서 오토바이 폐차를 원하시는 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오토바이 타다 필요가 없어지자 이렇게 오토바이를 방치하는 것이 많습니다만.오토바이에 붙어 있는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오토바이를 방치하면 그 오토바이는 강제 폐찼고, 상당량의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방치 자동차에도 모두 차대 번호가 있고 구청에 차량이 등록되어 있어서 금방 식별할 수 있습니다.PCS와 N-max등 흔한 모델도 모두 식별할 수 있겠는데요?그리고 이렇게 강제 처리 예고장이 붙으면 벌금 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벌금은 곧바로 자율 폐차 및 처리할 경우 20~30만원이 부과됐고 혹시 자주 처리 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100~150만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이 부과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150만원이면 중고 오토바이 한대 분이지만, 폐차의 수고를 들이지 않고 꼭 처리하고 벌금을 부과하지 않고 잘 처리하세요.
이렇게 막대한 벌금, 150만원 상당의 벌금을 물지 않으려면 그냥 오토바이를 자주 폐차하면 됩니다.오토바이의 폐차는 비용이 아니라 오히려 상태가 좋거나 그 종류에 의해서 비용을 더 받는 것도 있으므로, 전화만 하면 좋아요.그냥 전화하지 않고 방치하면 벌금 150만원, 전화만 하면 집 앞까지 폐차에 오는 것 같은데요.이렇게 간단한 것에 굳이 방치하고 벌금을 내는 일을 만들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좋을까요?
자주 폐차하는 오토바이가 이 대림오토바이 시티 시리즈래요.이런 시티 시리즈는 정말 명작이라 쉽게 고장나지 않지만 그래도 매매는 잘 안되고 킬로수가 높아지면 사고 위험도 크다고 합니다.오토바이가 공공 도로에서 갑자기 작동하지 않고 멈춰 버리면 그렇게 무서운 일은 없습니다.오토바이는 솔직히 작기 때문에 틈새로 피할 수 있고 차선을 보지 않고 차가 들어와도 피할 수 있어 사고 자체가 발생할 가능성은 적다고 느낍니다.그렇게 오토바이를 험하게 몰아서 신호를 무시하는 배달 부분이 많은데 정작 사고율이 그리 높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문제는 사고가 났을 때입니다. 사고가 나면 에어백도 없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보호재도 없는 오토바이이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훨씬 더 큰 피해를 봅니다.도로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멈추면 피할 틈도 없이 사고에 휘말려 버릴 것입니다.
자주 폐차하는 오토바이가 이 대림오토바이 시티 시리즈래요.이런 시티 시리즈는 정말 명작이라 쉽게 고장나지 않지만 그래도 매매는 잘 안되고 킬로수가 높아지면 사고 위험도 크다고 합니다.오토바이가 공공 도로에서 갑자기 작동하지 않고 멈춰 버리면 그렇게 무서운 일은 없습니다.오토바이는 솔직히 작기 때문에 틈새로 피할 수 있고 차선을 보지 않고 차가 들어와도 피할 수 있어 사고 자체가 발생할 가능성은 적다고 느낍니다.그렇게 오토바이를 험하게 몰아서 신호를 무시하는 배달 부분이 많은데 정작 사고율이 그리 높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문제는 사고가 났을 때입니다. 사고가 나면 에어백도 없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보호재도 없는 오토바이이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훨씬 더 큰 피해를 봅니다.도로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멈추면 피할 틈도 없이 사고에 휘말려 버릴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안전을 위해서도 오토바이의 폐차를 적정 시기에 하는 것이 좋겠는데요.오토바이의 폐차 시기는 오토바이의 품질과 생산국과 브랜드에 의해서 다릅니다.오토바이에서는 일본산 오토바이가 세계에서 No.1이라고 할 만큼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국산 오토바이는 비교적 떨어집니다 이것에서 국산 오토바이는 4만 7만키로 정도로 폐차하고 혼다 등 일본의 유명 업체 오토바이는 10만킬로미터 이상까지 탈 수는 있지만 이 시점부터 폐차를 생각하고 봐야 합니다. 특히 배달의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은 업으로 하는 일이라서 하루에도 수백, 수천㎞ 탈 많지만.바로 5만 10만킬로를 넘어 버리기 때문에 항상 잘 관리하고 수명을 넘어선 오토바이는 폐차하고 안전한 최신 기종으로 넘어가는 게 좋아요.ABS는 물론, 스마트 키를 비롯한 각종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이 들어간 오토바이를 쓰는 것이 아무래도 하루 종일 배달의 일에 적합하지요.
우리 모두 안전을 위해서라도 오토바이 폐차를 적정 시기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오토바이 폐차 시기는 오토바이의 품질과 생산 국가 및 브랜드에 따라 달라집니다.오토바이에서는 일본제 오토바이가 세계에서 No.1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산 오토바이는 비교적 떨어집니다. 그래서 국산 오토바이는 4만에서 7만 킬로미터 정도로 폐차하고 혼다 등 일본의 유명 메이커 바이크는 10만 킬로미터 이상까지 탈 수 있지만 이 시점부터 폐차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특히 배달 일을 하시는 분들은 업으로 하는 일이기 때문에 하루에 수백, 수천 킬로미터를 타는 경우가 많은데요.금방 5만, 10만 킬로가 넘어가 버리기 때문에 항상 잘 관리하고 수명이 지난 오토바이는 폐차하고 안전한 최신 기종으로 옮기는 게 좋아요.ABS는 물론 스마트키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양이나 편의사양이 들어간 오토바이를 사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하루 종일 배달 일에 적합할 것입니다.